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 '혁신위원장'에 김일호 오콘대표·이종훈의원(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남경필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경기도정 업무를 인수할 '혁신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에 김일호 오콘 대표와 이종훈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하지만 혁신위원들은 공동 혁신위원장과 협의해 추후 선임하기로 했다.

또 혁신위는 미래전략소위원회와 사회통합소위원회 등 2개의 소위를 두고 별도의 공약을 추진할 '공약추진팀'도 두기로 했다. 아울러 도 산하기관장들의 연임 여부는 당사자의 희망을 고려해 결정하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당선인과는 잘 협력할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남 당선인은 11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당선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혁신위원회는 앞으로 미래전략과 사회통합 등 2개의 소위원회로 꾸려지고, 상당기간 존속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혁신위원회를 통해 미래전략과 사회통합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기구로 활용하겠다는 게 남 당선인의 복안이다.

남 당선인은 '뽀통령'(뽀로로대통령)으로 불리는 김일호 오콘 대표와의 인연도 소개했다.

그는 "지난번 선거 과정에서 오콘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는데, 거기서 (김 대표의)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대한민국의 브랜드가치를 끌어올린 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가)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캐릭터인 뽀로로를 동원해 어린이를 위한 안전콘테츠 교육시설과 교육자료를 무료로 제작 지원하겠다는 이야기를 해 돈만 아는 기업인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우리 사회의 공동가치에 대해 기꺼이 자신이 갖고 있는 재능을 무료로 희사하겠다는 생각과 마인드가 맘에 들었다"고 설명했다.

남 당선인은 도내 26개 산하기관장 인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산하기관장 인사와 관련해서)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전제한 뒤 "다만 현 기관장이 희망할 경우 추후 인사결정 판단기준에 이를 넣어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산하기관장 인사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고 전문성을 가장 많이 고려할 것"이라며 "하지만 지금은 공무원의 공공기관 재취업을 막기 위한 관피아 차단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밝혔다.

경기도는 현재 강우현 한국도자재단 이사장과 홍기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표의 사임소식이 전해지면서 산하기관장 '줄사퇴' 전망이 확산되고 있다.

남 당선인은 진보진영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당선인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좋은 관계를 맺어왔기 때문에 경기도정과 경기도 교육행정이 서로 협력해 잘 될 것"이라며 낙관적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 "1250만 인구에 맞지 않게 정치적 위상이 낮은 경기도의 위상을 끌어올리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끝으로 6ㆍ4지방선거 과정에서 경쟁상대였던 김진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의 '버스준공영제'와 '보육교사 처우개선'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한 뒤 "(김 후보가 밝힌)버스준공영제의 경우 충분히 현실화 논의를 할 수 있고, 보육교사 처우문제도 다소 방법에 차이가 있었을 뿐 큰 틀에서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에 향후 논의 아젠다로 포함시켜 향후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