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거래소, 美서 한국 자본시장 포럼 개최

최종수정 2014.06.11 14:01 기사입력 2014.06.11 14:01

댓글쓰기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본부장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본부장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한국거래소가 10일 미국 보스턴에서 '2014 US Companies' Listing in Korea'포럼을 열었다.

이 행사에는 미국 동부지역 IT·바이오 등 신성장 산업 기업 및 기관투자자, 증권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거래소는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 증시를 소개하고, 국내증시 상장 이점, 상장 절차 및 상장사례 등을 적극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 자본시장의 인지도 제고와 우량 미국기업 상장유치기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에서 거래소는 ▲한국 자본시장 소개 ▲한국증시 IPO 장점 ▲KDR 발행 ▲대표주관사의 역할 ▲외국기업의 국내증시 상장사례 ▲상장 추진시 회계·법률관련 준비사항 등 기업공개 및 상장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재준 코스닥본부 부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증시 상장의 장점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미국기업의 국내증시 상장은 기업성장 및 한국자본시장 발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거래소는 이번 포럼의 개최를 계기로 한국 증시에 대한 홍보 노력과 해외 IT·바이오 등 신성장 산업분야 우량기업 상장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