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다양한 제품 함께 등장하는 광고 선보여

최종수정 2014.06.08 11:00 기사입력 2014.06.08 11:00

댓글쓰기

.

.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이달 개최되는 전 세계인의 축구축제를 맞아 삼성 커브드 UHD TV, 스마트에어컨 Q9000, 셰프컬렉션 냉장고, 갤럭시 S5와 기어핏이 함께 등장하는 이색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제품이 동시에 등장하는 '크로스 카테고리'라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 이 광고는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한 광고에 등장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방식으로 삼성전자가 최초로 시도하는 광고 캠페인이다.

이번 광고에는 삼성 커브드 UHD TV를 중심으로 스마트에어컨 Q9000, 셰프컬렉션 냉장고, 갤럭시 S5, 기어핏 등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들이 총 출동해 광고 스토리 안에서 여러 제품들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홍명보 감독, 피겨여왕 김연아, 빙상여제 이상화 그리고 마린보이 박태환 등 대한민국 스포츠 스타들이 대거 등장해 다양한 삼성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삼성 커브드 UHD TV를 통해 현장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을 담아 광고 속에서 브라질 현지에서 경기를 하는 태극전사들을 응원한다.
지난달 24일 방송을 시작한 론칭편(http://youtu.be/m7NJaTmyrBw)에 이어 이달 6일부터 시작된 본편(http://youtu.be/QHfbu1_liwA) 광고에서는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첫 선을 보였다.

추후 방송될 이상화와 박태환 선수 편 역시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이 동시에 등장해 제품의 주요 기능과 함께 태극전사들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축구경기는 대부분 늦은 새벽이나 아침에 열려 거리응원보다는 거실응원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를 앞세워 집에서도 편안하게 현장감 넘치는 경기를 시청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에어컨 Q9000, 셰프컬렉션 냉장고, 기어핏 등 거실응원 문화를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품들도 광고 속에 표현했다.

삼성전자 마케팅 담당자는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이전에 없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난 소치 동계 올림픽 기간에 진행한 '리얼타임 팩션' 광고에 이어 '크로스 카테고리'라는 새로운 형식의 광고를 통해 스마트한 거실응원 문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