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학동 발바닥공원 CCTV 설치 안전한 공원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발바닥공원에 CCTV 5대 8월까지 설치해 주민 안전 도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권한대행 김재정)는 시비와 국비 7500만원을 지원받아 발바닥공원에 CCTV 5대를 설치한다.

발바닥공원은 방학천을 따라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면적 1만5520㎡, 길이 약 1.2km 규모를 자랑한다.
구는 공원 내 시설물 안전, 화재와 범죄예방 등 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CCTV를 설치하게 됐다.

설치 장소는 공원 내 정자, 생태연못, 화장실 주변 등 주민들 활동이 특히 많은 장소다.

행정예고 실시 결과 별다른 의견이 없어 최적의 위치로 판단된다.
방학동 발바닥공원

방학동 발바닥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설치하는 방범용 카메라는 200만 화소 메가픽셀 카메라로 주간에는 칼라로 야간에는 흑백으로 자동 전환되는 줌 기능을 갖추었다.
도봉구청 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관제하며, 비상벨이 있어 위험시에 누르면 통합관제센터에서 곧 바로 확인한 후 신속하게 출동한다.

구는 5월 중 입찰공고를 거쳐 6월에 착공하고 8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CCTV를 통합 관리하는 전문부서인 홍보전산과에서 주민센터 방범용 CCTV 등과 함께 통합 발주한다.

김상국 공원녹지과장은 “CCTV 설치가 완료되는 가을철부터는 발바닥공원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 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