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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웹OS 탑재 '스마트+ TV' 100만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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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빠른 사용성이 장점…내년 상반기까지 1000만대 이상 판매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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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는 웹OS를 탑재한 스마트 플러스(+) TV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LG 스마트+ TV는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간편한 연결 등으로 '간편한 사용성'을 차별점으로 내세운 차세대 스마트 TV다. 사용 편의성을 강조하기 위해 웹OS를 탑재한 스마트 TV에 '+'를 붙였다.
이 제품은 지난 2월말 국내를 시작으로 3월 중순 미국, 영국, 독일 등 해외에서 순차 출시돼 현재 4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해외 출시 약 두 달 만인 5월말 북미·중남미 32만대, 유럽·독립국가연합(CIS) 38만대 등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으로 쉽고 빠른 사용성에 집중하면서 단기간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 웹OS 플랫폼은 3월 국제 인증기관인 'UL', '인터텍'에서 사용 편의성에 대한 인증을 받았고 해외 매체인 씨넷, 디지털 트렌드 등에서 호평받고 있다.
LG전자는 스마트+ TV 판매 국가를 오는 6월까지 150개국 이상으로 확대해 내년 상반기까지 1000만대 이상 판매할 계획이다.

이인규 LG전자 HE사업본부 TV사업담당(전무)은 "웹OS 플랫폼을 적용한 스마트+ TV를 앞세워 세계 스마트 TV 시장을 재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 TV시장은 지난해 7310만대에서 올해 8325만대, 내년 9354만대, 2016년 1억240만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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