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세월호 희생자 이다운군이 못부른 노래 부릅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용재가 세월호 희생자 고 이다운군의 미완성 자작곡 '사랑하는 그대여'를 완성했다.(사진:해당 뮤직비디오 캡처)

신용재가 세월호 희생자 고 이다운군의 미완성 자작곡 '사랑하는 그대여'를 완성했다.(사진:해당 뮤직비디오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세월호 희생자 이다운군이 못부른 노래 부릅니다"

포맨의 신용재가 세월호 참사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고(故) 이다운 군의 미완성 자작곡 '사랑하는 그대여'를 완성했다.
30일 신용재의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세상을 떠난 단원고 학생 고(故) 이다운 군의 '사랑하는 그대여'는 이날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사랑하는 그대여'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꿨던 고인이 생전 신용재의 팬이었음을 잘 알고 있던 유족들이 신용재의 소속사 측에 먼저 연락을 취해 만들어진 결과물이다.

녹음 작업은 당시 안타까운 사연을 듣게 된 신용재가 "아이의 마지막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 유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마음을 보이면서 곧바로 진행됐다.
'사랑하는 그대여'는 생전에 밴드 보컬로 활동했던 고인이 기타를 치며 휴대전화에 녹음한 2분 남짓의 제목 없는 미완성곡이라 듣는 이의 마음을 애절하게 만들고 있다.

신용재는 "녹음을 하면서 고 이다운 군의 진심이 담긴 노래라는 걸 느낄 수 있어 가슴이 아팠다"며 "이 노래가 유족들과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고, 그 누구보다 고인이 하늘에서 이 노래를 듣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에 대해 네티즌은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진짜 가슴이 아파오네요"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이렇게라도 노래가 불리우게 된다면 좋은 일이다" "신용재 사랑하는 그대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