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선관위, ‘허위사실 공표 혐의’ 유정복 후보 수사 의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 “인천시 부채 6조원 증가는 허위사실”… 유정복 선관위에 고발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새누리당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시 부채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유정복 후보가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는 시민단체의 고발 건에 대해 검찰에 수사의뢰했다고 29일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는 “자체 조사를 벌였지만 고발인과 피고발인의 주장이 확연히 다르고 위법사항도 확인하기가 어려워 검찰에 수사 의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는 유 후보가 인천시의 부채를 부풀리는 등 재정에 관한 허위사실을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공표했다며 공직선거법위반 혐의(허위사실 공표)로 지난 19일 인천시선관위에 고발했다.

보건연대는 “전임 인천시장 재임 말기부터 송영길 시장 재임 말까지 부채증가액은 영업부채를 제외하면 1조9917억원, 영업부채를 포함하면 3조2038억원이 증가했다”며 “그런데도 유 후보는 인천시 부채가 13조원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6조원이상 증가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권자들에게 알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즉 안상수 전임시장 때 영업부채를 제외한 부채 7조4452억원과 송 시장 때 영업부채를 포함한 부채 12조6588억원을 잘못 비교해 증가액을 6조원으로 주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단체는 유 후보가 영업부채 포함 여부에 따라 부채액이 차이가 난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서도 인천시 채무증가액을 부풀려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은 자신에게 유리한 여론을 조성해 선거에 당선되고자 하는 의도라고 보고 있다.

신규철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 사무처장은 “유 후보가 지난 달 모 언론사 인터뷰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실질적으로 부채 6조가 늘었다는 게 아니라는 것을 인정한다’고 답변해놓고도 계속 6조원 운운하는 것은 상대 후보를 떨어뜨리게 할 목적이 있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선관위의 검찰 수사의뢰가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유권자에게 올바른 정책판단을 하도록 하기 위한 당연한 조치”라며 검찰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