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후보, “무너지지 않는 ‘안전 전남’ 초석 놓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성 요양병원 참사 현장 방문...여수서 배식봉사·간담회 등 ‘스킨십’ 확대"

28일 새벽 21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장성 효사랑병원 화재현장을 방문한 이낙연 후보가  소방관에게 상황을 설명하고있다.

28일 새벽 21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장성 효사랑병원 화재현장을 방문한 이낙연 후보가 소방관에게 상황을 설명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는 28일 오전 21명의 사망자를 낸 장성 효사랑요양병원 화재 현장을 찾아 ‘안전한 전남’을 재차 강조했다. ‘안전 전남’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도 내놓았다.

이 후보는 “세월호 참사에 이어 또 다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해 참담한 마음 그지없다”며 “희생자들의 명복과 부상자들의 쾌유를 빈다”고 말했다.
그는 “도지사가 된다면 취임 즉시 도 내 노인복지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공공시설, 대형 사업장 등에 대한 전면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시설물이 안전기준을 충족하고 있는 지 △재난발생 때 초기대응이 잘 이뤄지고 지휘계통은 원활하게 돌아가는 지 △민·관·군 협조체계가 유기적으로 구축돼 있는 지 등 안전체계를 전면 재검토해, 부실한 부분은 보완하고 잘못된 점은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장성 요양병원 화재 역시 장성소방서가 없어 인근 담양소방서에서 출동해야 했다”며 “소방서가 없는 전남도 내 10개 시·군에 단계적으로 소방서를 설치하고, 그 전까지는 119 구조대라도 상주시키겠다”고 덧붙였다.
해양사고 예방과 교육 등을 맡아하는 ‘해양교통공단’ 설립을 정부에 건의하고, 이를 ‘해양교통의 중심지’ 전남에 유치하겠다는 구상도 함께 밝혔다.

이 후보는 “현장과 긴밀히 연락하면서 사태를 조기 수습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어떤 사고나 재해에도 무너지지 않는 ‘안전 전남’의 초석을 쌓아 ‘안전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오후에 여수시 종화동 여수해양공원 광장에서 300여명의 어르신들을 상대로 ‘무료 희망밥차’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여수시민들과의 ‘스킨십’에 힘썼다. ‘희망밥차’는 동여수노인복지관(관장 정금칠)이 매주 수·금요일 실시하고 있다.

여서동 송원백화점 사거리와 진남시장 등지에서의 ‘릴레이 지원유세’에 이어, 여수지역 시민·사회단체 대표들과 흉금을 털어놓고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는 여수시 학동 여수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추진위’(공동위원장 류중구) 추진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후보는 “여수박람회시설 사후 활용문제를 더 이상 여수시에만 맡겨놓지 않고 도가 직접 나서 정부와 협상해 여수시민이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하는 등 다양한 '여수 발전방안'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