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후보, 도민 지키는 ‘안전 도지사’ 행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목포 자유시장·해남 대한조선 들러 안전실태 긴급점검"

이낙연 전남도지사 후보가 목포 소방서 119 구조대원들과 함께 지하 펌프장 시설을 살펴보고있다.

이낙연 전남도지사 후보가 목포 소방서 119 구조대원들과 함께 지하 펌프장 시설을 살펴보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후보는 경기도 고양버스터미널 화재 참사와 관련해 27일 전남지역 다중이용시설과 대형 산업체 등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벌였다.

선거운동을 ‘도정 준비’와 병행해 펼치겠다고 밝힌 이 후보는 이의 일환으로, 목포시 산정동 ‘자유시장’을 찾아 화재에 대비한 스프링쿨러 시설이 잘 작동하는지 여부 등을 점검했다.
목포 소방서 119 구조대원들과 함께 지하 펌프장 시설까지 꼼꼼하게 둘러본 그는 “세월호 참사와 어제 고양터미널 화재에서 보듯이 대부분의 대형사고는 기본을 무시한데서 비롯된다”며 “안전수칙 준수와 함께 재난상황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구난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소방서가 없는 전남도 내 10개 시·군에 단계적으로 소방서를 설치하고, 그 전까지 119 구조대라도 상주시키겠다고 약속하는 등 안전관련 공약도 함께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해남군 화원면 대한조선(주)를 방문해 이정모 사장 등 관계자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실태 등을 점검했다.

그는 건조 중인 11만5천t급 PC선(원유 등 제품운반선)에 올라가 낙하와 추락에 대비한 지지대 등 작업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을 일일이 살피고,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직장’을 거듭 강조했다.
이 후보는 “전남의 안전을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챙기겠다”며 “어떤 경우에도 도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책임을 다하는 선장, 그런 ‘도민 안전 지킴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함평읍 5일장을 비롯해 완도읍 버스터미널, 해남읍 매일시장, 진도읍 남동리 일대 상가 등을 돌며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