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장품株, 높은 중장기 성장성…'비중확대'<현대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증권은 27일 화장품 업종에 대해 중장기 성장성이 높다고 평가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로 커버리지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을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최민주 연구원은 "화장품 업종은 국내 시장의 턴어라운드, 중국의 매출 및 이익기여도 향상으로 중장기 성장성이 높다"면서 "해외 성장성을 바탕으로 중장기 이익 가시성이 높아 '매수와 보유' 전략을 추천하지만 매수타이밍 측면에서는 종목마다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 연구원은 "최선호주인 한국콜마와 아모레퍼시픽은 지금 투자매력이 있다고 판단되나 LG생활건강 은 주가는 싸지만 실적은 하반기 이후 점진적 개선이 예상되고 코스맥스 는 실적은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나 밸류에이션 부담이 존재해 주가 하락시 매수하기를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2016년까지 향후 3년 동안 연평균 5.8%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최 연구원은 "올해 국내 화장품 시장은 5.5%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지난해(4.9%)를 저점으로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이라며 "2014년 이후에도 국내 화장품의 '트레이딩 다운(저가구매 성향)' 소비트렌드는 유지될 전망이나 대형 화장품인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과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인 코스맥스, 한국콜마의 실적은 2013년을 바닥으로 강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형 화장품 회사의 경우 실적 개선은 소비경기 회복으로 고가화장품 및 방판채널의 판매 둔화가 마무리되고 저가시장에서 마케팅 효율, 채널 장악력, 규모의 경쟁 면에서 비교 우위에 있으며 성장하고 있는 면세점과 온라인 채널에 대응력이 높기 때문이다. ODM회사는 전반적인 화장품 업황 회복과 동시에 신규제품 및 신규바이어 개발에 의한 추가적인 성장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