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鄭캠프의 박원순 '부인·포스터' 비방에 새정치연합 '발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측의 비방전에 새정치민주연합이 발끈하고 나섰다.

허영일 새정치민주연합 부대변인은 25일 정 후보 측을 강하게 비판하는 내용의 논평을 두 차례 냈다.
허 부대변인은 '정몽준 캠프가 왜 박원순 서울시장 부인의 선거운동 걱정까지 하나?' 논평에서 "정 후보 캠프가 벌어진 격차를 따라잡으려면 자기 코가 석자일 텐데도 불구하고, 전지명 대변인이 박 서울시장 부인의 선거운동 걱정까지 해주신 세심한 배려를 고맙게 생각한다"고 비꼬았다.

그는 "특히 '가족' 얘기가 거론되기 시작하면 정 후보한테 절대적으로 불리할 텐데 이를 감수하는 모습을 보니까, 한 건 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것 같다"며 "정 후보가 선거에 패배하면 가장 큰 책임은 '가족'과 전지명 대변인에게 있을 것 같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SNS에는 박 시장의 가장 유능한 선거운동원은 정 후보의 가족들이라는 말까지 떠돈다. 정 후보의 가족들이 알아서 선거운동을 다 해주는데 굳이 박 시장의 가족들이 나설 필요가 있냐는 얘기까지도 나온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박 시장의 부인은 '조용한 선거'의 취지에 맞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돕고 계시다"면서 "전 대변인의 근거 없는 '외국 출국설' 운운의 흑색선전은 법의 심판을 받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허 부대변인은 두 번째 논평 '정몽준 후보는 자기 포스터에 대한 '무플'이 서러운가?'를 내고 "정 후보 측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시민공감' 포스터에 대해 '관상'이 어쩌니, '좌측을 바라보고 있다'느니 하면서 상식 밖의 시비를 거는 것은 정 후보 포스터에 대한 유권자의 반응이 '무플'인 것에 대해 서러움이 복받쳐서 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박 시장 포스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부러우면 지는 것"이라며 "아무리 배가 아프고, '무플'이 서럽다고 상대방의 포스터에 '악플'을 다는 것은 못된 취미"라고 비난했다. 이어 "혹시 정 후보 측이 아직도 지난 대선 시기, '국정원의 댓글 추억'을 잊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고 비꼬았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