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건희 회장, 중환자실에서 일반병실로…의식회복은 '아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정치료 계속, 현재 수면상태서 병세 호전중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병세가 호전돼 중환자실에서 일반병실로 옮겼다.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은 여전히 이 회장의 진정치료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 회장은 수면상태에서 회복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삼성서울병원과 삼성그룹에 따르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병세가 호전돼 지난 19일 중환자실에서 일반병동의 20층 VIP실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회장은 지난 10일 급성 심근경색으로 입원 치료중이다. 11일 새벽 심혈관을 확장해주는 스텐트(stent) 시술을 받은 뒤 회복을 위해 약 60시간에 걸쳐 저체온 치료를 받았다. 현재는 진정제를 투여하며 수면상태에서 진정치료를 진행중이다.

중환자실에서 일반병실로 옮겼지만 진정치료는 계속되고 있다. 여전히 진정제를 투입하며 수면중이다. 의료진은 진정치료를 마치고 의식 회복을 시도하는 대신 진정치료 기간을 늘리고 있다.

예상보다 의식 회복 기간이 늦어지면서 이 회장이 위독한 상태라는 소문도 돌았다. 삼성그룹은 이 회장의 위독설을 전면 부인하고 예후가 점차 좋아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회장은 입원 이후 자가호흡을 시작하고 심장박동, 뇌파 등이 매우 안정된 상태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의료진은 긴급한 상황이 없다고 판단해 중환자실에서 일반병동으로 옮긴 것이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지난 일요일 설명한대로 이건희 회장의 모든 검사결과가 매우 안정적이고 상태가 많이 호전돼 19일 일반병실로 옮겼다"고 말했다.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에 따르면 이 회장의 진정치료가 길어지고 있는 까닭은 이 회장의 나이와 호흡기 지병을 감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대한 안정적인 회복을 위해 진정치료 기간을 늘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