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지역 구급차 안에서 출산 도운 ‘119대원 4인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북부소방서 구급대원들, 지난 14일 이어 지난 주말 30대 산모 안전하게 여아 낳도록 ‘손발 척척’

구급차 안에서 산모의 출산을 도운 대전 북부소방서 119대원들.(왼쪽부터 이경희, 홍현호, 성정식, 류지현씨)

구급차 안에서 산모의 출산을 도운 대전 북부소방서 119대원들.(왼쪽부터 이경희, 홍현호, 성정식, 류지현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최근 대전지역의 구급차 안에서 출산을 도운 소방공무원들이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대전 북부소방서 소속의 119구급대원 성정식 소방교 등 4명. 이들은 14일에 이어 지난 주말(17일) 또다시 구급출동을 해 새 생명 탄생을 도와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들이 근무했던 날은 토요일인 지난 17일. 그날 오전 8시께 전화벨이 울렸다. 대전시 유성구 지족동의 한 아파트에서 “아기가 나오려고 한다”는 신고였다.

출동한 성 소방교 등 구암119안전센터 구급대원들이 현장에 닿았을 때 산모 김씨(여, 31)는 집안에서 분만진통으로 힘들어하고 있었다. 대원들이 산모를 구급차에 태워 2차로 달려온 본대 구급대원 이경희 소방사 등 2명과 함께 산모의 몸 상태를 측정하며 산부인과의원으로 달렸다.

차에 탄 산모의 진통은 1~2분 간격으로 잦아졌다. 분만이 임박한 가운데 구급대원들은 구급차에 있는 분만세트로 산모가 갑자기 아이를 낳을 것에 대비하면서 이송병원에 의료진이 대기해주도록 부탁했다.
구급차가 병원에 닿을 즈음 의료진이 합류했고 구급대원들 도움으로 산모가 건강한 여자아이를 낳았다. 김씨의 첫딸이 무사히 세상에 태어났고 급박한 상황도 끝난 것이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연이어 두 번이나 구급차 안에서 출산이 이뤄져 좋은 징조로 생각 된다”며 “기쁨도 두 배지만 태어난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