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기간 동안 펀키아에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고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의 펀키아 디자이너 모집 포스팅을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공유하면서 펀키아 디자이너 8기에 도전하는 자신의 각오, 활동 계획 등을 100자로 작성하면 된다.
선발된 펀키아 디자이너들은 5명이 1개 팀으로 총 3개팀을 이뤄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체험하며 관련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으로 제작된 영상, 사진 등은 기아차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 게시된다.
기아차는 펀키아 디자이너 8기에게 정기적인 마케팅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기아차 마케팅, 광고, 상품 담당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예비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펀키아 디자이너는 대학생이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직접 접하고 현업 담당자와 실제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펀키아 디자이너 8기에 많은 관심과 응모 바란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