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양 23층 아파트 붕괴…"상당수 사망 추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북한 평양시 평천 구역에서 23층 규모의 아파트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해 수백여명이 숨지거나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18일 "지난 13일 오후 평양시 평촌구역 안산1동 23층 아파트가 붕괴됐다"며 "북한에서는 건물 완공 전에 입주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이 아파트에도 주민 92세대가 살고 있었을 것으로 추정 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해당 아파트에 살고 있던 수백여명의 북한 주민이 사망하거나 중경상을 입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관계자 역시 "아파트 붕괴로 상당한 인원이 사망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조선중앙통신은 "13일 평양시 평천구역 건설장에서 주민들이 쓰고 살게 될 살림집(주택) 시공을 되는대로 하고 그에 대한 감독 통제를 바로 하지 않은 일꾼들의 무책임한 처사로 엄중한 사고가 발생하여 인명피해가 났다"고 전했다.

이어 통신은 "국가적 비상대책기구가 꾸려져 생존자 구조와 부상자 치료를 위한 긴장한 전투가 벌어졌다"면서 "김정은 제1비서가 이번 사고에 대해 보고 받고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 일꾼들이 만사를 제쳐놓고 사고현장에 나가 구조전투를 지휘하도록 하고 피해가 하루빨리 가시도록 구체적인 가르침을 줬다"고 전했다.
이번 보도는 그동안 북한이 내부의 사건·사고를 공개하지 않아 왔던 것에 비교하면 이례적이다. 그러나 통신은 정확한 피해규모나 사고 발생 경위에 대해서는 보도하지 않았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