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박근혜 대통령 눈물, 세월호 유족 대화 "세월호 특별법·특검 필요"

최종수정 2014.05.17 13:23 기사입력 2014.05.17 13:23

댓글쓰기

▲박근혜 대통령 "세월호 특별법 필요하다" (출처: MBC 뉴스화면 캡처)

▲박근혜 대통령 "세월호 특별법 필요하다" (출처: MBC 뉴스화면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지웅 인턴] 박근혜 대통령 눈물, 세월호 유족 대화 "세월호 특별법.특검 필요"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와 관련,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및 특검 도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박 대통령은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과의 면담 자리에서 눈물을 내비치기도 했다.

16일 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세월호 사고 가족대책위 대표단 17명과의 면담에서 가족들의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등의 요구에 "특별법은 저도 만들어야 하고 검경수사 외에 특검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낱낱이 조사를 해야된다고 생각해 그런 뜻을 조만간 밝히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진상규명 과정에서 희생자 가족을 참여시켜 달라는 요청에 있어 "특검과 국정조사를 하고 특별법을 만들고 공직자윤리법과 그간 통과가 안된 부패방지법 등 부정부패를 원천 방지할 수 있는 게 다 통과돼 기반을 닦은 뒤 투명하게 결과를 유족 여러분에게 공개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