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6만 달러 매출…전년比 32.4%↑
2010년에 27만 달러에 불과했던 뽀로로 음료는 수출국가 확대와 유통력 강화를 통해 3년 만에 10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뽀로로 음료는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09년 한인 슈퍼 위주로 판매를 시작한 후 중국 전역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지난해 13% 신장한 18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팔도 측은 기존 현지시장에 어린이 음료가 거의 없었던 점, 한류문화의 중심에 서있는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점 등을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안중덕 팔도 해외영업팀장은 "올해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권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연 매출 300만 달러 이상을 달성할 것"이라며" 이미 1분기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0% 신장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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