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속도로 휴게소에 '파우더룸·에티켓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성 편의 향상 위해…안성휴게소 등 13곳에 여자화장실 130칸 추가 설치도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여성의 편의가 크게 향상된다. 여자화장실은 물론 파우더룸이나 에티켓벨 등이 크게 확충된다. 교통량이 크게 늘어나는 휴가철이나 연휴기간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 여성 이용자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는 올해 추석 연휴 전까지 전국 휴게소 가운데 화장실이 붐비는 13곳에서 여자화장실 130칸을 늘릴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휴게소는 남녀 화장실 변기 비율이 약 '1대 1'에서 '1대 1.5'로 높아진다.

안성(부산방향) 휴게소,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등 일평균 교통량 5만대 이상인 휴게소 10곳에는 여름 휴가철 전에 여자화장실 98칸이 늘어난다. 교통량 5만대 미만이지만 명절 등 특정시기에 화장실이 붐비는 문경, 치악, 벌곡 등 3곳에도 추석 전에 여자화장실 32칸이 추가 설치된다.

도로공사는 관련 규정에 따라 앞으로 모든 신규 고속도로 휴게소에 남녀 '1대 1.5' 이상 비율로 화장실을 설치할 계획이다. 앞서 도로공사는 올해 설 연휴를 앞두고 휴게소 3곳의 여자화장실을 늘린 바 있다.
여성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대폭 늘어난다. 올 상반기 중 간단한 화장을 위한 파우더룸(41곳), 용변소리를 감춰주는 에티켓벨(96곳), 보호자가 용변 볼 동안 사용하는 영유아용 의자(107곳), 빈자리 알림등(19곳) 등의 추가 설치를 끝낸다는 계획이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