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석윤의 라커룸]‘24-5’…결과 그 이상의 씁쓸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염경엽 넥센 히어로즈 감독[사진=정재훈 기자]

염경엽 넥센 히어로즈 감독[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로야구 넥센의 염경엽 감독(46)은 8일 경기를 앞두고 하루 전 기록한 19점차 대패에 대해 “팬들에게 죄송하고 감독으로서 자존심도 상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팀 운영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 뒤집을 수 없는 승부에 힘을 빼기보다는 내일과 모레를 생각했다”고 했다.

7일 넥센과 NC와의 경기가 열린 목동구장. 6회말 강우콜드가 선언됐을 때 전광판에 찍힌 점수는 24-5였다. NC가 1·2회에만 9점을 내 승부가 기울었고, 4회부터는 비까지 내려 일찌감치 짐을 싸는 관중도 많았다.

‘24-5’라는 점수가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다. 최근 프로야구의 ‘타고투저’를 감안하면 놀랄 만한 점수도 아니다. 프로다운 승부, 팬들에 부끄럽지 않은 경기를 한 결과라면 비판할 수 없다.

넥센의 마운드 운영을 보면 최선을 다했다고 인정하기 어렵다. 이날 경기는 선발투수 문성현(23), 구원투수 윤영삼(22) 두 선수가 이어 던졌다. 문 선수는 2이닝 10피안타(3피홈런) 12실점, 윤 선수는 4이닝 11피안타(3피홈런) 12실점으로 난타당했다.

특히 윤영삼 선수에게 이 경기는 1군 무대 데뷔전이었다. 염 감독은 “(윤)영삼 선수가 맞을 줄(많은 안타를 허용할 줄) 알고 있었다”고 했다. 그는 승산이 낮고, 기용할 구원투수도 마땅치 않았다고 설명했다. 어찌됐든 넥센은 큰 점수차로 졌다.
넥센은 지난 3일 KIA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11일 LG와의 경기까지 9연전을 해야 한다. 주말 3연전을 고려해 불필요한 출혈은 줄이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1군 경험이 전무한 선수를 올려 12점을 더 내줄 필요가 있었는지는 의문이다. 더구나 이 경기는 1·2위 팀의 대결이었고, 넥센의 홈경기였다. 점수차가 컸지만 그대로 포기하기에는 남은 이닝이 적지 않았다.

경기는 이길 수도, 질 수도 있다. 때론 다음 경기와 팬들을 위해 잘 지는 것도 중요하다. 이 날 경기장을 찾은 관중 1830명 가운데 상당수는 허탈한 심정으로 귀가했을 것이다. 염 감독은 “매 경기 최선을 다하고 각자가 제 역할을 잊지 않는 것이 내가 원하는 팀 컬러”고 했다. 경기를 본 팬들은 어떻게 생각했을지 모르겠다.

seokyun1986@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