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닐라'에 취한 식음료…관련 제품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음료업계가 깊은 풍미와 고급스러운 맛은 물론 칼슘과 인 등 영양소까지 갖춘 '바닐라'에 매료돼 요거트, 커피, 케이크, 피자 등 다양한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바닐라는 어떤 요리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곁들이는 재료에 따라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내 '향신료의 어머니'로 불린다. 전통적으로 아이스크림을 빛내주는 파트너였던 바닐라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춘곤증 등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기분전환을 돕고 있다.
◇산뜻한 기분전환에 딱=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는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바닐라 맛의 저지방 드링킹 요거트 '액티비아 UP(업)'을 출시했다. 향긋한 천연 바닐라와 요거트가 어우러져 학생과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액티비아 UP은 저지방에 목 넘김이 부드러워 다른 간식거리와 함께 먹어도 부담이 적고, 출출할 때 마시기 제격인 용량이다. 또한 속을 편안하게 도와주는 세계특허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가 담겨 장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나른한 오후 커피브레이크=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바닐라 제품은 인기 아이템 중 하나이다. 투썸플레이스가 내놓은 아이스 바닐라 라떼는 달콤한 바닐라 향과 풍부한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루어 풍미가 좋고, 바닐라 크림 프라페는 바닐라 시럽과 저지방 우유, 크림믹스의 조화로운 맛이 인기다. 커피와 바닐라 조합의 인기를 반영하듯 CJ제일제당은 최근 카페용 소재 브랜드 '메티에(METIER)' 론칭쇼에서 바닐라 향시럽, 바닐라 파우더 등을 내놓았다.

◇케이크, 피자 등 식품도 '바닐라'=츄파춥스 비쥬 드 아모르는 이탈리아 밀크 초콜릿인 '라이카'와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협업이다. 제품으로 천연 바닐라향에 밀크 초콜릿의 풍미가 어우러졌으며, 롯데제과가 출시한 '갸또(Gateau) 듀 쇼콜라떼'도 바닐라향과 크랜베리가 어우러진 케이크다. 도미노피자 '더블 크러스트 블루밍 피자'도 바닐라 향을 넣은 홀랜다이즈 무스를 가득 담은 제품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