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KG모빌리티 는 지난 1분기 영업손실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95.5% 감소한 8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쌍용차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고, 10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해 흑자로 돌아섰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W가 전년 동기 대비 30%가 넘는 증가세를 기록한 데 힘입어 전체적으로 26.4% 증가하며 업계 최대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다.
수출 역시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 하고 있는 뉴 코란도 C 효과와 함께 뉴 액티언, 뉴 로디우스 등 새로운 라인업들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
쌍용차는 수요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신흥 시장 확대 방안 추진은 물론 강력한 원가절감 등을 통해 경영의 내실을 강화하고 향후 시장 변동성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해 나갈 계획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지난 1분기에 판매가 3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면서 손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됐다"며 "현재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생산성 향상 등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익성 제고에도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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