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럭시S5, 보조금 최대 70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액 불법 보조금 빌미로 고가 요금제 은근 강요 행위도

KT 불법 보조금.

KT 불법 보조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KT가 단독 영업을 시작한지 이틀만에 갤럭시S5에 보조금을 최대 70만원까지 실어 판매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서울 시내 한 휴대폰 판매점에 따르면 이날 단가표 상에 갤럭시S5 보조금이 65만원부터 시작해 요금제 등급에 따라 70만원까지 풀렸다. 정부가 정한 보조금 가이드라인 27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셈이다.
이 판매점 관계자는 "(보조금 기대를 안했는데) 오늘 오전에 거래처인 KT대리점에서 나온 단가표를 보고 깜짝 놀랐다"며 "우리가 좀 많이 실린 편이긴 하지만 다른 곳도 40~50만원 선에서 보조금이 풀리고 있는 걸로 안다"고 말했다. 갤럭시S5의 출고가는 현재 86만6800원이다. 여기에 보조금이 최대 70만원 실리면 유통점 마진 등을 빼고 할부원금 20만원대 초반에 갤럭시S5가 팔리고 있다.

방통위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나온 휴대폰 보조금 앱( 4월 22일자 '온라인에서 이젠 '앱'으로…보조금 눈속임의 진화' 참고) 중 하나인 '○○○스마트'에도 28일 오후 2시 기준 갤럭시S5와 아이폰5S 등이 각각 보조금 52만원, 48만원이 실린 채 매물로 올라와 있었다.

KT가 시장점유율 30%를 회복하기 위해 갤럭시S5와 같은 최신 단말기에 보조금을 집중적으로 지급해 최근 KT가 내놓은 '스펀지' 프로그램(12개월 이상 사용한 단말기에 한해 누적 납부 기본료 70만원 초과시 잔여할부금 면제)과 묶어 소비자들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이통3사 영업정지 기간 돌입 이후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에 가입자를 많이 뺏긴 KT가 시장점유율 30%대를 탈환하기 위해 고민이 많을 것"이라며 "불법 보조금 역시 그 연장선상에서 나온 정책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부 KT대리점과 휴대폰 판매점들을 중심으로 번호이동 고객에게 이같이 보조금을 대거 실어주는 조건으로 고가요금제 가입을 강요하고 있는 정황도 포착됐다.

휴대폰 보조금 앱 게시글에 나와있는 대리점 번호로 연락해 문의한 결과 "해당 할부원금은 79요금제 93일(3개월) 유지 조건으로 나온 가격"이라며 "3개월 뒤에는 어차피 해지할 수 있고 다 따져봐도 지금 아니면 이 가격에 사기는 힘들 것"이라며 고가 요금제 3개월 의무 가입을 종용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