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대문구,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4.04.27 13:59 기사입력 2014.04.27 13:59

댓글쓰기

‘음식물쓰레기 줄이면 주방용품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음식물쓰레기를 적게 배출하는 아파트 단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경진대회를 9월까지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이를 위해 구는 지역내 100가구 이상 공동주택 75개 단지를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납부필증 바코드 인식’을 통해 ‘단지별 1인 당 월 평균 배출량’을 산정한다.

또 공동주택 간 선의 경쟁을 위해 월별로 산출된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각 단지에 알린다.

1차와 2차 경진대회가 4~6월, 7~9월 잇달아 진행되며 구는 이 3개월간 평균배출량이 적은 단지에 음식물쓰레기 납부필증과 수거용기, 주방용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1000가구 이상 1곳, 500가구 이상 2곳, 100가구 이상 3곳 등 6개 단지씩 2회에 걸쳐 모두 12곳을 선정한다.
구는 각 가구 안내문 배부와 관리사무소 방송을 통해 경진대회 개최 사실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방법을 알린다.

구는 ▲적정량 음식조리 ▲물기 제거 후 배출 ▲달걀껍데기처럼 일부 정해진 음식물의 일반생활쓰레기 분류 등을 실천하면 음식물쓰레기를 많이 줄일 수 있다며 이번 경진대회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서대문구는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통해 쓰레기처리 관련 예산과 주민 부담을 함께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청소행정과(330-152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