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직원 해외연수 ‘취소하지 못한 것’ 사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는 세월호 사고로 온 국민이 슬픔에 빠져 있는 때에 직원들이 해외연수를 떠난 것에 대해 ‘안일한 대처로 계획을 취소시키지 못한 것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사과드린다’고 24일 밝혔다.

구청 직원 16명은 21일 3박 4일 일정으로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베이징(北京)시 하이뎬(海澱)구로 기획연수를 떠나 24일 귀국한다.
구는 하이뎬구 측에서 방문단을 맞을 준비를 마쳤고 방문자들도 하위직 실무진들이어 고민 끝에 예정대로 진행했지만 국민 정서를 더욱 엄중하게 생각하지 못했다며 거듭 사과했다.

또 경비는 구 예산으로 1인 당 60만 원씩 지원, 방문자 1인 당 35만 원씩 개인 부담했다고 밝혔다.

서대문구는 아울러 17일부터 10박 12일 일정으로 선진지 체험 유럽 배낭여행을 떠난 직원 9명(6~8급)에 대해 귀국조치를 내렸다.
이에 따라 당초 예정됐던 28일보다 앞선 26일 귀국할 예정이다.

구는 경비 중 각자 350만~400만원을 자비로 부담했으며 구청에서 1인당 100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은 비상대기 태세로 안전대책회의를 잇달아 열며 안전한 도시 구현을 위해 구정 역량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일을 계기로 전 직원이 보다 엄중한 자세로 맡은 업무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