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베, 세월호 고(故) 박지영씨 빈소에 근조화환 보내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베, 세월호 희생자 고 박지영씨 빈소에 근조화환 보내 논란. (출처: 일간베스트 저장소 홈페이지 캡처)

▲일베, 세월호 희생자 고 박지영씨 빈소에 근조화환 보내 논란. (출처: 일간베스트 저장소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일베, 세월호 고(故) 박지영씨 빈소에 근조화환 보내 논란.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를 모욕하는 글을 올려 물의를 빚었던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 측이 세월호 침몰 사고로 희생된 고(故) 박지영(여·22)씨의 빈소에 근조화환을 보내 적잖은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21일 박씨의 시신이 안치된 전남 목포 한국병원 장례식장 제2의전실에 발신인 '일간베스트저장소 일동' '일베저장소일동'이라고 적힌 조화들이 자리했다.

앞서 18일부터 일베 게시판에는 "근조화환 보냈다"라는 내용의 글이 여러 차례 올랐다.

이에 일부는 "박씨에게 해가 될까봐 '대한민국 국민' 이름으로 보냈다"면서 인증샷을 올렸지만 발신인에 일베를 언급했다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발신인 이름에 일베저장소 일동은 있는데 자신이 보낸 '일베저장소 비가입인원 일동'은 뗀 상태로 배치됐다"면서 분통을 터뜨리는 일베 회원도 있었다. 그는 "박씨 가족들이 떼고 받았다는데 너무 화가 난다"고 적었다.
이처럼 일부 일베 회원들이 뜻 깊은 행동을 하겠다고 나섰지만 인터넷 여론은 냉랭하다. 그동안 일베엔 희생자와 실종자 가족을 모욕하는 악성 게시글이 꾸준히 게재됐기 때문이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