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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글로리, 테이크아웃노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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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으로 쓰고 ‘폰’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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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대표 허상일)가 21일 노트와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테이크아웃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닝글로리와 주식회사 톤스가 제휴해 개발한 테이크아웃노트는 손글씨와 디지털 기기의 장점을 접목한 제품이다. 스마트폰에 노트 필기 내용을 저장·관리할 수 있도록 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
테이크아웃노트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고 나서 내지 위 표시된 마커에 전용 애플리케이션 카메라를 맞추면 노트 영역을 자동으로 감지해 그대로 스캔한다. ‘테이크아웃노트’ 이용 시 필요한 전용 어플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노트 촬영 시 원본, 흑백, 가독성 향상 등의 모드로 저장할 수 있고, 텍스트나 스티커 추가 등 18가지 기능을 이용해 편집이 가능하다. 메모 추가 및 음성 녹음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알람 설정 시 원하는 자료를 시간에 맞춰 스마트기기에서 곧 바로 확인 가능하다.

촬영 자료는 스마트기기에 자동 저장되고 클라우드에도 동시에 보관된다. 어플 내 회원가입 시 총 500메가바이트(MB) 용량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노트 약 15권 분량이다. 기기를 분실할 경우에도 자료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모닝글로리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테이크아웃 SP노트’(20절, 3000원), ‘테이크아웃 하드커버 SP노트’(16절, 4000원), ‘테이크아웃 A4 SP노트’(5000원), ‘테이크아웃 크로스제본노트’(3000원) 총 4가지 제품이다.

허상일 모닝글로리 대표이사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기는 했지만 손으로 글씨를 쓰는 편리함을 따라가기는 어렵기 때문에 두 가지 장점을 접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노트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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