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닝글로리,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로 ‘골든브랜드’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종합 디자인문구 기업 모닝글로리(대표 허상일)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문구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10년 이상 1위로 선정된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수상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모닝글로리는 이번 조사에서 699.4점(10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으로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은 결과라고 사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닝글로리는 1981년 창립 이래 고객들이 상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힘써왔다. 국내 최초로 문구 전문 디자이너를 채용해 노트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하고, 기획에서 완제품 출시까지 디자이너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1인 전담 시스템’을 운영해 매 시즌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왔다.

여기에 소비자 서포터즈의 의견도 적극 수렴해 제품 디자인에 반영했다. ‘쓰기 편한 SP노트 시리즈’는 글씨 쓸 때 손에 걸리는 스프링을 일부 없애 뒷장 필기 시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한 상품으로 서포터즈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된 대표 품목이다.

모닝글로리는 사무용품, 학용품 등 문구 외에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범위의 생활용품 개발로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허상일 모닝글로리 대표는 “14년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문구 브랜드로서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디자인 경영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랜 기간 쌓아온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문구뿐만 아니라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생활용품 개발에 주력해 세계적인 문구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KMAC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로,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인정받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