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앱다운로드 한 번으로 온나라부동산포털이 내 손에 쏙"

최종수정 2014.04.20 11:00 기사입력 2014.04.20 11:00

댓글쓰기

카메라 증강현실 및 로드뷰·스카이뷰 분양정보 서비스 개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부동산과 관련한 정보를 모아놓은 온나라부동산포털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으로 나온다.

국토교통부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온나라부동산포털의 모바일 앱을 선보임과 동시에 모바일 웹 서비스에 지도서비스를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2007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온나라부동산포털은 꾸준한 고도화를 통해 지난해말 기준 누적방문자수 5800만명, 일평균 3만4000명, 일평균 100만뷰를 자랑하는 부동산부분으로서는 공공최대포털이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73%에 육박하고 세계 2위(스태티스타자료, 2013년8월기준)인 국내환경을 반영, 언제 어디서든 공간제약 없이 온나라부동산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번에 신규로 제공되는 앱은 온나라부동산포털 사용자들의 설문을 통해 실거래가, 분양정보 등 가장 관심있고 자주 찾게 되는 정보 위주로 부동산 정보검색, 카메라 증강현실, 분양정보, 부동산 계산기, 부동산 거래절차로 구성했다.

특히 카메라 증강현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내 위치를 중심으로 반경을 설정해 주변의 부동산 현황을 볼 수 있어 원하는 지점에서 빠르게 부동산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오픈한 모바일 웹(m.onnara.go.kr) 서비스도 개선했다.

지도서비스와 함께 분양정보와 부동산 개발정보를 추가해 정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이 정보들은 모바일에서는 혁신적으로 일반지도, 로드뷰, 스카이뷰 3가지 형태로 동시에 볼 수 있으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첫 화면을 아이콘형태로 변경해 가시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검색기능도 추가했다. 온나라부동산포털내의 다량의 정보를 빠르고 다양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추가해 한번의 검색을 통해 카테고리별로 관련 정보를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됐다.

개선된 서비스는 21일부터 제공되며, 모바일앱의 이용은 안드로이드는 T스토어에서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가능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