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안철수 靑 방문에 '6·4 선거 해 볼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새누리당이 6ㆍ4 지방선거에 자신감을 붙였다. '안철수 바람'이 새정치민주연합 출범 이후 크게 위축되자 새누리당에서는 '해 볼만 하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당초 '독자 신당'을 밝혔을 때만 해도 새누리당은 야권분열을 통해 반사이익을 얻는 '어부지리(漁夫之利)' 전략을 썼다. 그러나 야권이 '제3지대 합당'이란 대형 이벤트로 체급을 올리면서 전략을 수정해야 했다. 당 안팎에선 선거 패배에 대한 위기감이 커졌고 '지도부 조기 교체' 등의 요구가 빗발치기도 했다.
하지만 당초 전망과 달리 새정치민주연합 통합의 위력이 크게 약화됐고 '안철수 바람'도 주춤하면서 새누리당이 선거 판세를 주도하고 있다. 야권내에서 '기초선거 공천 폐지'를 두고 갈등이 끊이지 않는 것도 여당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새누리당의 핵심 중진 의원은 최근 "안철수 대표가 민주당과 합당하면서 '새정치가 빨리 끝나겠구나' 생각했는데 청와대 방문한 것을 보고 '더 빨리 무너지겠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선거는) 베일에 쌓였던 안철수 '새정치'에 대한 평가를 받는 시간"이라고 전망했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7일 "이번 선거에서 오히려 안철수 덕을 보게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

신당 창당 명분으로 삼은 새정치민주연합의 '기초선거 공천 폐지'가 여권은 물론 야권에서조차 호응을 받지 못했고, 신당 창당 과정에서 '새정치'의 이미지마저 퇴색하면서 강력한 야당으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것에 따른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는 것이다.
새누리당은 공천결과에 대해서도 성공적이라고 자평했다. 지난해 말부터 공을 들였던 '중진 차출론'이 논란 속에서도 무게감 있는 후보들을 선거로 끌어들이는 성과를 냈기 때문이다. 정몽준ㆍ김황식ㆍ남경필ㆍ원희룡 등 인지도가 높은 차기 대선주자급 후보들이 야권 후보들의 기선제압에 성공했다는 판단이다.

다른 새누리당 의원은 "이번에 원희룡ㆍ남경필ㆍ정몽준ㆍ김황식 후보를 띄우면 이길 것으로 봤다"며 "서울시장 선거도 여권이 국정운영에서 큰 실수만 하지 않으면 정몽준ㆍ김황식 두 후보 중 누가 나가도 이길 확룔이 70%는 된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