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엄마·아빠 손잡고 도서관 나들이 가요”

최종수정 2014.04.06 10:30 기사입력 2014.04.06 10:30

댓글쓰기

"광주시립도서관, 제 50회 도서관주간 행사 ‘다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립도서관은 제5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세상과의 평생 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이라는 주제로 이달 말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무등?사직?산수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문학 강좌 등 27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무등도서관의 △동화책과 함께 하는 푸드교실 △나만의 책 꾸러미 만들기 등 2개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누리집)과 전화로 사전 참가접수를 받는다.

각 도서관 프로그램을 보면, 무등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의 하나로 시민 200여 명이 참가하는 ‘시인과 함께하는 봄날 스케치’를 진행한다. 지역대표도서관으로서의 역할정립과 도서관 간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광주지역 도서관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착한동행 장애체험활동, 그림책을 읽고 함께 음식을 만들어보는 동화책과 함께하는 푸드교실, 나만의 책 꾸러미 만들기, 오감발달 책놀이, 봄맞이 살랑살랑 웰빙도서전, 일본어로 듣는 신나는 동화속 세상, 어린이도서 원화전시회 등 12개 행사를 준비했다.
사직도서관은 동화야 놀자! 동극놀이, 마음치유 도서전시회, 과년도 잡지 나눔의 장터, 양정회 회원전 개최 등 7개 행사를, 산수도서관은 웃음치료, 패널시어터 공연, 전래놀이 체험, 이웃나라 전래동화 그림그리기 등 8개 행사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누리집 www.citylib.gwangju.kr)를 참조하거나 무등도서관 문헌정보과(062-613-7729)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