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양천도 벚꽃 명소라는 사실 아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안양천 도심 봄나들이에 좋은 장소로 추천, 1km제방 따라 왕벚나무 900주 심어... 명언,자작시 등 60여 점의 시화전시, 자연생태학습장 운영 등 가족 봄나들이 제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안양천 가서 벚꽃도 보고, 시도 감상하자!

양천구는 따뜻한 봄을 맞아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로 멀리가지 않고도 가까운 주변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안양천 수변생태공원을 추천하고 있다.
올해는 따뜻한 날씨로 인해 전국적으로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안양천 뚝방길에도 벚꽃이 한창이다.

구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벚꽃과 봄꽃을 구경하면서 시화·명언 등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안양천 제방 벚나무길 약 1km에 양천문인협회 회원의 자작시 6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안양천 제방 산책로에는 약 900주 왕벚나무가 해마다 변함없이 벚꽃을 피우고, 금낭화, 할미꽃 등 우리나라 고유 꽃으로 구성된 화단이 조성돼 있다.
안양천 벚꽃터널

안양천 벚꽃터널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둔치에는 튤립, 비올라 등 봄 향기 가득한 봄꽃 화단과 원추리, 갯버들, 꽃창포 등 다양한 수변식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학습장, 춘향이 그네 등을 설치,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안양천에는 자전거도로 인라인스케이트장 축구장 야구장, 양궁·국궁장 등 운동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훌라후프, 굴렁쇠, 배드민턴 등 소형운동기구와 그늘제공용 양산 대여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가까운 안양천에서도 충분히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철쭉동산도 마련하여 벚꽃이 지고나면 또 다른 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양천을 구민이 즐겨 찾는 도심 속 자연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