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2014년도 원예·특작분야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 2014년도 원예·특작분야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7개 사업 73억 투입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이강수)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가 고소득 창출을 위해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역특화품목육성, 시설원예품질개선, 원예작물 및 특용작물 생산단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고추 비가림재배시설 지원은 총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사업량 3.3ha로 일ㆍ이중 비닐하우스 및 관수시설과 자동개폐기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고추 재배 농업인이며, 고추종합처리장 및 농협에 출하실적이 있거나 계약재배를 하는 농업인은 대상자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되기 때문에 훨씬 유리하다.

지역특화품목육성사업은 총사업비 15억 원, 사업량이 약 9ha로 수박, 고구마, 토마토, 피망 등 전략적 육성 품목에 대해 단동ㆍ연동 비닐하우스 설치를 지원한다.
고창군, 2014년도 원예·특작분야 지원 원본보기 아이콘

시설원예품질개선사업은 총 17억 원을 투입하여 수박, 토마토, 고추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기존 하우스 시설에 자동개폐기, 이중 하우스, 환풍시설, 측고시설, 보온시설, 장기성보온필름 등 부가시설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원예작물 생산기반 및 특용작물 지원에 사업비 6억원을 투입하여 수박, 메론, 양파, 미나리, 단호박, 인삼, 엽연초 생산단지에 친환경자재 및 농기계를 지원하여 농업 생산기반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소규모 농가들을 위한 비닐하우스 지원, 고품질 고추 브랜드화를 위한 고추 수매 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이외에도 밭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의 소득 보전을 위해 밭농업직불제 사업에 2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자연재해를 대비한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에 4억여 원을 들여 농가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경영안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강수 군수는 “농산물 재배시설 지원 및 시설 현대화를 추진하여 생산비를 절감하고, 고품질 명품 농산물 생산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며 우리 고창의 주력산업인 농업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농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