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경덕 교수, 러시아 모스크바서 '한국 문화 알리기' 특강

최종수정 2014.03.18 09:18 기사입력 2014.03.18 09:18

댓글쓰기

서경덕 교수, 러시아 모스크바서 '한국 문화 알리기' 특강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특강을 펼쳤다.

서 교수는 올해 초부터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에게 한국 문화의 우수성에 관한 특강을 하는 '케이렉처(K-lecture)'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프랑스 파리, 2월 미국 뉴욕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이번 특강은 17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한국문화원 세종학당 한국어 수강생 30여명을 대상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서 교수는 "현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식과 한글 등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재미있게 설명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한국 문화의 특징에 관해 잘 설명한 뒤 한국관광을 꼭 오라고 당부하면서 동해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등 홍보활동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연을 마치고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발간한 '독도의 역사(The history of DOKDO)' 영문 홍보 책자도 수강생 전원에게 선물했다.

서 교수는 "이번달 28일에는 중국 상해, 다음달에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올해 말까지 전 세계 약 20여개 도시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