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공직자 선거개입 '고강도 감찰' 나선다

최종수정 2014.03.16 06:43 기사입력 2014.03.16 06:43

댓글쓰기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6ㆍ4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선거 개입 행위 차단 등 고강도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도는 선거 직전인 6월3일까지 도 조사담당관 소속 직원을 4개반(12명)으로 나눠 '특별감찰반'을 편성해 도 소속기관, 31개 시ㆍ군,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 선거 개입 및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 집중 감찰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이번 감찰을 안전행정부 특별감찰반과 합동으로 실시해 감찰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감찰 대상은 ▲공무원이 특정 후보 선거운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행위 ▲음성적으로 특정 후보를 지지 또는 비방하는 행위 ▲특정 후보에게 유리한 민심 유도를 위한 선심성 행정 행태 등이다.

SNS를 활용한 특정후보 지지 글 게시 및 전파 행위도 감찰 대상이다. 특히 도는 행정 내부 정보 유출 행위, 현직 공무원의 직ㆍ간접 지원 등에 대해 집중 감찰한다.
감찰 결과 선거법 위반 행위자는 검찰ㆍ선거관리위원회 등 사법기관에 고발하고 관련 공무원은 공직기강 확립 차원에서 엄중 문책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