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장인 40% "나도 주경야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취업포털 커리어 조사 결과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공부하는 직장인을 뜻하는 신조어 ‘샐러던트’.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 ‘샐러던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최근 직장인 70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현재 직장 생활과 공부를 함께 하고 있다는 직장인이 전체의 41.1%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직장인들의 공부 분야는 ‘영어’가 24.4%로 가장 많았고, ‘실무 관련’이 21.6%, ‘방송통신대학 등 학력 관련 공부’가 16.5%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컴퓨터 활용 관련’이 13.7%, ‘일어’가 10.3%, ‘재테크 관련’ 7.6%, ‘중국어’ 3.8%의 순이었다.

공부를 하고 있는 방법에는 ‘독학’이 43.3%, ‘인터넷 강의’가 29.9%를 차지했고, 대학원 및 사이버대학 등 ‘진학’을 한다는 직장인은 10.7%였다. 이어 ‘학원 수강’(7.9%), ‘스터디그룹 활동’(3.1%), ‘개인 과외’(2.7%) 등의 의견이 있었다.
공부를 하는 이유로는 ‘자기계발을 위해’라는 의견이 28.5%로 가장 많았다. ‘이직을 위해’ (24.1%)가 뒤를 이었고, ‘업무 상 필요해서’(17.7%),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13.6%), ‘인맥을 넓히기 위해’(6.7%), 승진을 위해’(4.9%), ‘유학/창업을 위해’(3.8%)의 순이었다.

그렇다면 직장인이 공부에 할애하는 시간은 평균 어느 정도 일까? 평균 2.6회로 ‘주 1~2회’(51.9%)라는 비율이 가장 높았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