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국약품, 바이오메드랩 사명 바꾸고 상장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이오메드랩에서 안국바이오진단으로
실적 크게 올라 코스닥 상장 전망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안국약품 이 주요 계열사인 바이오메드랩의 사명을 변경하고 진단사업 관련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수년 안에 증시 상장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6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중견제약사인 안국약품의 계열사 바이오메드랩은 최근 사명을 안국바이오진단으로 교체했다.
안국바이오진단은 안국약품이 지난 2010년 인수한 바이오벤처회사다. 자궁경부암, 난소암 유전자 진단키트 등 유전자 진단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자궁경부암 유전자 분류 진단키트((hpv dna chip)를 보유 중이다. 최근에는 장바이러스와 성병, 난소암 진단키트 등을 개발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안국바이오진단은 지난해 41억원의 매출액과 8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80% 가량 실적을 끌어올렸다. 안국약품이 안국바이오진단을 인수할 당시 적자회사였던 점을 감안할 때 놀라운 성장세다.
안국약품이 이번에 계열사의 사명을 전격 교체한 이유도 신성장동력인 유전자 진단사업의 역량을 더 키우기 위해서라는 분석이다. 사명에 안국을 집어넣어서 모회사인 안국약품의 영업력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메드랩이라는 이름에서는 안국약품 계열사라는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아 사명을 변경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향후 안국약품과 협업을 강화해 영업력 등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적이 급증함에 따라 안국바이오진단의 코스닥 시장 상장도 전망된다. 실적 증가 속도에 따라 빠르면 3년 안에, 늦어도 5년 안에는 증시에 상장할 것이라는 것이 회사 안팎의 예상이다.

제약업계의 한 관계자는 "안국약품이 바이오사업에 회사 역량을 집중하며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다"며 "향후 사업전망도 밝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