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CC, 2014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창호재 부문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KCC(대표 정몽익)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창호재 부문 1등 브랜드에 선정됐다.

K-BPI조사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평가제도다.
KCC는 창호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소비자들에게 '창호'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KCC 관계자는 "KCC 창호가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이며 국내 창호 브랜드에서 최고의 브랜드파워를 형성하고 있음을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KCC 창호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과 광고,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 시켜왔다. 아울러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도 꾸준히 높였다.

또한 '창호 핵심 3요소(창틀, 유리, 실란트)'의 직접 생산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고효율 '로이유리' 적용 등을 통해 창호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를 선도하며 고단열, 고기능성 창호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켰다. 지난해에는 품질을 공인받으며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도 경쟁업체를 누르고 2010년 후 3년 만에 1위에 올랐다.
KCC 관계자는 "창호부문 1위 브랜드로서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철저한 고객 중심의 품질경영 실시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키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16년 차를 맞는 K-BPI 조사는 브랜드 마케팅 관점으로 브랜드 인지도 항목과 로열티 항목으로 구성되며 1000명의 표본을 일대일 대면 개별 면접조사로 이뤄진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