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PI조사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평가제도다.
그동안 KCC 창호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과 광고,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 시켜왔다. 아울러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도 꾸준히 높였다.
또한 '창호 핵심 3요소(창틀, 유리, 실란트)'의 직접 생산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고효율 '로이유리' 적용 등을 통해 창호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를 선도하며 고단열, 고기능성 창호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켰다. 지난해에는 품질을 공인받으며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도 경쟁업체를 누르고 2010년 후 3년 만에 1위에 올랐다.
한편 올해 16년 차를 맞는 K-BPI 조사는 브랜드 마케팅 관점으로 브랜드 인지도 항목과 로열티 항목으로 구성되며 1000명의 표본을 일대일 대면 개별 면접조사로 이뤄진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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