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낙연 의원, ‘전남, 땀으로 적시다’ 출판기념회 성황

최종수정 2014.03.02 17:07 기사입력 2014.03.02 17:07

댓글쓰기

이낙연 의원, ‘전남, 땀으로 적시다’ 출판기념회 성황

“절망은 희망으로, 희망은 더 큰 희망으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 함평 영광 장성)은 2일 ‘전남, 땀으로 적시다’ 출판기념회를 갖고 전남도민을 향한 반성과 존경, 약속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오후 3시 순천시 순천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이인영 최고위원·우윤근·김승남·임내현·주영순 의원, 지역 단체장 및 의원, 주민 등 1만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 의원은 인사말에서 “저는 전남을 제법 안다고 생각했으나 전남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면서 실은 잘 몰랐다는 점을 깨달았다”면서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반성의 기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숱한 절망 속에서도 재기의 의지, 희망 속에서도 더 큰 희망을 보여주신 전남도민에 대한 존경의 기록이자, 절망은 희망으로 바꾸고 희망은 더 큰 희망으로 만들겠다는 약속의 기록”이라고 강조했다.
이낙연 의원, ‘전남, 땀으로 적시다’ 출판기념회 성황

이 의원은 특히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전남의 온 땅을 땀으로 적시겠다”며 “전남도민의 기쁨과 슬픔, 행복과 아픔을 눈물로 껴안고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의 일곱번째 저서인 ‘전남, 땀으로 적시다’는 2012년 6월부터 이 의원이 전남 곳곳을 발로 뛴 600일의 기록물로서 ‘제1부 전남, 땀으로 적시다’, 제2부 ‘전남, 눈물로 껴안다’, 제3부 ‘이낙연, 일상을 엿보다’로 엮어져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