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증권, 국내 최대 온라인 펀드마켓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현대증권이 국내 최대 온라인 펀드몰 'able펀드마켓'을 다음달 초 선보인다. 3월말 '펀드온라인코리아' 오픈을 앞두고 미리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시기도 앞설 뿐만 아니라 'able펀드마켓'에서 선보이는 펀드 상품도 최대여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대증권은 값싼 수수료와 다양한 상품, 전문 투자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able펀드마켓'을 내달 10일 공식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약 1100여개의 공모 펀드를 판매할 것으로 펀드온라인코리아가 950여개의 펀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고려할 때 라인업 규모로 업계 최다 수준이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펀드온라인코리아가 자기자본 요건이나 인력·물적 설비, 이해 상충 방지 체계 등을 갖추고 본인가를 받게 되면 3월 말 경에 영업을 개시할 것"이라며 "able펀드마켓은 현대증권에서 폐쇄한 펀드몰을 새롭게 재 단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대증권은 온라인펀드마켓을 통해 단순한 펀드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사 펀드 전문 인력 및 우수PB로 구성된 온라인 자산관리전문 상담조직을 운영, 글로벌 시장 상황 및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자산배분 전략 아래 객관적인 펀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추천 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독립투자자문업자(IFA)제도가 도입되지 않은 상황에서 다양한 펀드만 진열해 놓았다고 해서 전문지식이부족한 고객들이 적합한 펀드를 고르기가 어렵다"며 "'able 펀드마켓'에서는 실시간 채팅상담, 게시판, 전화 상담을 통해 맞춤형 펀드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펀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종합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펀드를 포함해 랩, 신탁, ELS·DLS 등 고객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금융상품을 준비해놓고 있다.

특히 'able펀드마켓' 오픈을 앞두고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펀드를 신규 가입하거나 현대증권으로 이동해 가입할 경우 해당 펀드 전액을 매도하기 전까지 판매 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반값으로 할인하는 '평생 반값 할인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이밖에도 골드바,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able펀드마켓'알리기에 나선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키워드 검색, 대표유형 검색, 판매상위 펀드 검색 등 다양한 분류의 검색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펀드 검색 편의성 및 정확성을 강화한 검색 툴을 개발했다"며 "고객중심의 사용편의성을 갖추고 시장대비 초과 수익, 시장 리스크 대비 안전한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는 등 상품 역량 및 서비스를 강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