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협, 3200억 규모 통합 IT센터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농협이 경기도 의왕에 3200억원 규모의 통합 IT센터를 건립한다고 20일 밝혔다. 농협은 IT부문 개혁을 위해 2016년까지 총 76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농협은 "통합IT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 적격자를 19일 선정했고 2016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농협 통합IT센터 조감도

▲농협 통합IT센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양재동 전산센터 노후화로 신규 건립되는 의왕 통합 IT센터는 지난해 하반기 부지를 매입했고 기초설계 및 인허가를 추진해 왔다.
의왕 통합IT센터는 총 2개 동, 지하2층 지상10층으로 건립되며 규모는 연면적 91,570㎡로 현재 양재동 전산센터의 4.1배에 달한다.

또 자체 전력보급이 가능한 무중단 유지보수 시스템, 다중보안시스템 등 국내 은행권 최대 규모와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농협은 통합IT센터와 별도로 2000억원을 투자해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의 전산시스템을 완전히 분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는 성능비교평가 등 안정성 확보를 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해 2017년 2월 분리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보험시스템 개발에 1400여억원을 투입하는 등 농협금융 계열사의 전산시스템을 법인별로 분리한다.

농협은 2015년까지 1000억원을 투자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시스템 역시 구축한다. 영업점의 외부망과 내부망을 분리하고 전산기기 복구체계 구축하는 동시에 내부 접속통제 시스템도 마련할 계획이다.

농협 관계자는 "전산망 분리로 장애 발생시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고 해킹이나 악성코드 유입 등을 완전히 차단하여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된다"며 "통합IT센터의 완공으로 농협금융 전산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돼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