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국 악마 새우 출몰, 1cm 새우가 경제에 악영향?

최종수정 2014.02.12 14:15 기사입력 2014.02.12 14:15

댓글쓰기

▲영국 악마 새우 출몰.(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영국 악마 새우 출몰.(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영국에 악마 새우가 출몰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영국의 한 매체에 따르면 '악마 새우'는 유럽 동부에서부터 흘러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며 생태계 질서를 무너뜨리고 자기 동족까지 죽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외래어종인 이 '악마 새우'를 "몸길이가 고작 1㎝에 불과하지만 환경을 파괴하는 능력은 어떤 포식자보다 강하다"며 "이 새우가 질병을 퍼뜨릴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환경부는 "현재로서는 이 생물체로 인한 경제적 피해 규모를 추정하기는 어렵지만 하루 빨리 처리해야 할 문제"라고 했다.

또한 포츠머스대학교의 해양 전문가인 알렉스 포드 박사는 "이 '악마 새우'가 포식자로부터 성공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외래어종으로서 토종어류에 기생하면서 서식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영국 악마 새우 출몰 사진을 접한 네티즌은 "영국 악마 새우, 마치 황소개구리 같은 존재네", "영국 악마 새우, 돌연변이 아닐까?", "영국 악마 새우, 먹을 순 없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