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라인 뛰쳐 나온 위메프, 소비자와 접점 늘리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메프 삼성동 사옥 1층에 의류 할인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위메프 삼성동 사옥 1층에 의류 할인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업계에서 이례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잇따라 열어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오는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사옥 1층에서 의류 제품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야구점퍼, 스웨터, 셔츠 등을 정가에서 최대 8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 때는 광고모델인 배우 이서진을 사옥으로 초청해 고객들에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트에 당첨된 고객은 이 씨의 사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중 5명은 포토타임도 가질 예정이다. 참석한 모든 당첨자에겐 위메프 핫도그와 커피가 제공된다. 기념품으로 위메프 텀블러와 초콜릿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삼성동 사옥 1층에서 진행된 의류 할인 행사 모습

위메프 삼성동 사옥 1층에서 진행된 의류 할인 행사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서도 최초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고객만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이 삼성동 사옥에서 직접 소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업계 3위로 출발했지만 최근 급성장을 기록해 1위의 자리에 올랐다.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13년 12월 온라인 결산자료에 따르면 위메프는 PC와 모바일 전체 통합 순방문자수 1273만7510명을 기록해 2위 쿠팡 1204만8346명을 약 70만명 차이로 앞서며 2013년 결산을 1위로 마감했다. 월 거래액도 2010년 8월 오픈 이후 3년 만에 1500억원을 넘겼다.

호실적을 거둔 만큼 올해는 본격적으로 고객만족경영을 펼치겠다는 게 박은상 대표의 각오다. 박 대표는 지난달 전사회의에서 "향후 30년간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고객 감동을 위해 모든 것을 바꿔갈 것이다. 2014년은 그 30년 여정의 첫걸음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위메프는 이 같은 경영 방침에 따라 '고객을 이롭게 하는 것이 곧 위메프를 이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고객의 시간과 돈을 아껴준다는 의미로 사옥 로비엔 큼지막하게 '반값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도 고객만족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된 셈이다. 박유진 실장은 "앞으로도 위메프 사옥 브랜드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소비자와 유대감을 쌓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