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힘내세요 여수시민!”

최종수정 2014.02.09 13:00 기사입력 2014.02.09 13:00

댓글쓰기

 “힘내세요 여수시민!”

" 강운태 광주시장 제안 따라 헌옷·수건 등 12톤 모아 전달"
"광주시,여수서 자원봉사 요청하면 즉각 지원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9일 여수 앞바다에 유출된 기름 제거를 위한 물품 12톤을 여수시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전달물품들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수집된 면류 헌옷, 수건 등으로 시·자치구 공무원과 일반 시민은 물론 적십자사, 자원봉사센터, 새마을회 등 민간단체가 공동 참여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여수시 자원봉사관계자는 “기름유출 피해 복구를 위해 자기 일처럼 참여해 주신 광주시민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광주시가 모아준 물품들은 기름제거에 유용하게 쓰일 것이며 여수시민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단 3일만에 12톤이라는 많은 헌옷가지들을 모아준 시민들의 참여도에 놀랐다”며 “물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여수시에서 자원봉사자 참여를 요청해 온다면 언제든지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름제거 물품 수집은 지난 6일 강운태 시장이 간부회의에서 태안기름유출 사고에 비춰볼 때 해안가 기름 제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름제거에 필요한 물품을 모으는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면서 이루어졌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