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파춥스는 1958년 스페인에서 판매를 시작한 막대사탕류의 과자로, 현재 150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살바도르 달리가 디자인한 로고에 독특하고 컬러풀한 포장과 다양한 맛을 자랑하며 롤리팝 캔디의 대명사를 넘어 팝 문화의 일부로까지 발전했다.
유니클로의 아동용 '스웨트 풀짚 파카'와 '그래픽 T셔'는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할 수 있는 막대 사탕과 하트 이미지, 사탕 알갱이를 연상시키는 도트무늬 등이 다양하게 사용됐다. 사이즈는 신장 기준으로 110~150cm까지다. 가격은 각각 1만2900원, 2만9900원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