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스미디어, IPTV 광고 솔루션 '앨솔로지' 개발

최종수정 2014.01.22 10:34 기사입력 2014.01.22 10:34

댓글쓰기

나스미디어, IPTV 광고 솔루션 '앨솔로지' 개발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가 통합 IPTV 광고 솔루션 '앤솔로지'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앤솔로지는 IPTV 광고집행 전략 수립 및 광고효과 분석을 위한 국내 최초의 통합 IPTV광고 솔루션이다. 나스미디어만의 IPTV 광고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과학적인 광고 효과 예측 및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IPTV 광고 집행을 지원 하는 서비스다.
앤솔로지는 ▲IPTV 이용 행태 분석에 기반한 타겟별 광고 집행 가이드를 제공 ▲투입 광고 예산에 따른 광고 효과를 예측·분석 ▲광고주의 효율적인 예산 전략 수립 등을 지원한다.

기존 IPTV 광고는 타 매체와의 광고효과 비교가 불가능 했던 반면 앤솔로지는 3사 IPTV 광고집행 시 통합 광고 효과 분석과 각 사별 광고 효율성 비교가 가능하다. 또한 타 방송매체(지상파, 케이블)와 비교 가능한 광고 효과 분석 데이터도 제공한다.

백정석 나스미디어 디지털본부장은 "IPTV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반해 통합 IPTV 광고 전략이 없었던 상황"이라며 "향후 광고주들이 효과적인 IPTV 광고 전략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앤솔로지를 통한 광고 플래닝 및 효과분석 리포트는 2월부터 광고주에게 제공될 예정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