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진공 ‘으뜸 e 대학생기자단’ 100명 모집

최종수정 2014.01.16 17:57 기사입력 2014.01.16 17:5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정상봉)는 일하기 좋은 으뜸중소기업 현장을 취재하여 중소기업 홍보 도우미로 활약할 ‘으뜸e 대학생 기자단’을 오는 27일까지 10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으뜸e 대학생 기자단’은 중진공이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으뜸중소기업’을 방문해 스토리텔링, 취재담화 등의 콘텐츠를 작성해서 으뜸기업 사이트 스마일스토리知(smilestory.or.kr), SNS, 블로그 등을 통해 으뜸중소기업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중진공은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인력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을 발굴하고 대학생기자단이 현장 취재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작성, ‘스마일스토리知(smilestory.or.kr)’ 웹사이트를 통해 청년취업 준비생에게 알리는 으뜸기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500여개 으뜸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으뜸기업은 중진공이 직접 각 지역 현장에서 수십 년간 중소기업을 지원하며 쌓은 노하우로 매출, 임금뿐만 아니라 복지수준, 성장가능성, CEO 및 기업문화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한 우수 중소기업으로 신뢰도가 높다는 게 대체적인 평가다.
중진공은 지난해에도 대학생 100명(전국 60개 대학)으로 구성된 ‘으뜸e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 505개 으뜸기업을 방문 취재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글쓰기와 사진촬영에 관심이 있고, SNS를 열성적으로 활용하는 대학생(예비대학생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지원자는 내달초 교육 및 발대식에 참여, 기자단 위촉증, 명함을 지급받으며 취재활동에 따라 소정의 취재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에 우수기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참여신청은 27일까지 ‘스마일스토리知(smilestory.or.kr)’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인력개발처(02-769-6474)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