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로텍, 3가지 기능 갖춘 '에어스토어 WF-ABU2' 출시

최종수정 2014.01.13 15:55 기사입력 2014.01.13 15:55

댓글쓰기

공유·중계·배터리 3개 기능 갖춘 만능 제품

새로텍, 3가지 기능 갖춘 '에어스토어 WF-ABU2' 출시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IT 주변기기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담은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인 '에어스토어 WF-ABU2'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어스토어 WF-ABU2는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와이파이존을 간편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무선 외장저장장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52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결합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외 여행 및 출장 시 호텔, 커피숍, 사무실, 집 등에서 USB포트를 꼽거나 소프트웨어 설치를 하지않아도 제품을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와이파이존을 생성한다. 최신 무선 규격인 802.11n을 채택해 빠른 무선 속도를 지원하고, 64/128bit WPA-PSK, WPA2-PSK, WPA/WPA2-PSK 등 다양한 무선 보안을 지원해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다. 최신 OS인 윈도우8.1, 8뿐만 아니라, 애플의 맥 OS X 10.9 매버릭스도 지원해 어떠한 PC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USB 저장장치를 무선 USB 저장장치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각종 USB HDD는 물론 USB 메모리, 디지털 카메라, 플래시메모리 카드 등 USB 저장장치를 인식해 동영상, 음악, 사진,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폰(아이폰5S 기준)을 최대 2~3회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5200mAh의 대용량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 가능하다. KC, CE, FCC와 국내 전기안전 관련 인증 및 세계 주요 안전 인증 규격을 모두 취득하여 안정성도 보장된 제품이다.
또, 3가지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함에도 가로 4.4cm, 세로 9.6cm의 초소형 사이즈에 135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어디에 휴대해도 부담이 전혀 없다.

새로텍 관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휴대하는 포터블 기기가 늘어날수록 저장 공간과 배터리 용량이 부족해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이번 제품은 3가지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진정한 멀티 플레이어 제품”이라고 말했다.

에어스토어 WF-ABU2의 가격은 7만9000원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