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銀, 금융소비자 정보지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

최종수정 2014.01.12 11:26 기사입력 2014.01.12 11:26

댓글쓰기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필수 금융정보, 알기 쉽게 사례와 함께 구성

신한銀, 금융소비자 정보지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알 권리 실현을 위한 금융정보지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창간호에는 신종 전자금융사기 유형과 피해 예방법, 저금리 시대에 올바른 투자 상품 선택 가이드, 소비자 신용 관리 방법, 은행 거래 시 필요한 금융정보,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세제 가이드 등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소비자 입장에서 알기 쉽도록 사례와 함께 수록돼 있다.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주요 이슈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매 분기 단위로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를 발간할 예정이다. 이번 창간호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와 영업점 객장에서 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7월 소비자보호 강화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기존 소비자보호센터를 소비자보호본부로 확대하고, 소비자보호 종합대책 추진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 및 시스템을 개선해 왔다. 최근 3년간 반복적으로 발생한 민원 등을 분석해 근본적인 민원 해소를 위한 제도 개선도 추진 중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창립 이래 고객만족경영을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아 고객중심 경영을 전개해왔다"며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 발간과 함께 앞으로도 선도적인 소비자보호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