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건희 회장, 73세 생일만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김재연 기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73세 생일을 맞은 9일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제20회 자랑스런 삼성인상' 시상식이 열렸다. 자랑스런 삼성인상은 신경영 선언 다음 해인 1994년 제정된 뒤 20년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시행됐다.

올해는 20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가 공적상, 기술상, 디자인상,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삼성전자 소속이 가장 많았고 삼성중공업이 그 뒤를 이었다.
제임스 엘리엇 삼성전자 미주총괄 상무 등 11명이 공적상을 수상했으며, 중국 휴대폰 영업의 경우 개인이 아닌 부서 전체가 상을 수상했다.

'갤럭시S4'를 개발한 박현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 세계 최초 3차원 V낸드를 개발한 경계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무, 세계 최초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 설비(LNG-FPSO)를 개발한 하덕진 삼성중공업 상무가 기술상을 받았다.

디자인상은 에어컨 Q9000을 디자인한 최민경 삼성전자 책임이, 특별상은 삼성전자 협력사인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등 5명이 수상했다.
삼성그룹은 자랑스런 삼성인상과 별도로 '삼성 명예의 전당'을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신화를 만들어 낸 공로로 강진구 전 삼성전자 회장 한 사람만 등재돼 있다.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기 위해선 자랑스런 삼성인상을 2회 이상 수상해야 한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6시 신라호텔로 자랑스런 삼성인상 수상자와 삼성그룹 부사장 이상을 포함한 사장단과 부인 400여명을 초청해 신년 만찬을 주재했다. 이 회장은 매년 삼성그룹 사장단과 신년 만찬을 함께했다. 지난해부터는 향후 삼성을 이끌어갈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인 부사장까지 만찬에 포함시키고 있다.

매년 만찬주로 사용하던 고급 와인 대신 올해는 전통주가 사용됐다. 신평 양조장에서 80년간 3대를 이어가고 있는 '백련 맑은 술'과 전남 함평의 전통주 '자희향'이 그 주인공이다.

최지성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의 건배사와 함께 행사가 시작됐고 만찬과 함께 트로트 가수 이미자씨와 소프라노 임선혜씨, 아이돌가수 출신의 뮤지컬 가수 옥주현씨 등의 공연도 이어졌다.

한편 이 회장은 만찬을 끝으로 국내 일정을 마친 뒤 경영구상 및 요양을 겸해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