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키 구라모토, 한국 데뷔 15주년 기념음반 출시

최종수정 2014.01.09 15:04 기사입력 2014.01.09 15:04

댓글쓰기

자신이 직접 손으로 옮긴 최초의 공식 악보집도 발간

유키 구라모토, 한국 데뷔 15주년 기념음반 출시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한국인이 사랑하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한국 데뷔 15주년을 맞아 기념음반을 출시한다. 총 21곡이 수록곡들은 유키 구라모토가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곡들로 직접 선정했다.

유키 구라모토는 지난 가을부터 직접 곡을 골라 이를 일일이 손으로 악보를 옮겨놓은 최초의 공식적인 악보집 'Piano Score'도 발간했는데, 이 악보를 바탕으로 이번 음반의 수록곡들을 새롭게 녹음했다.
유키 구라모토는 이번 앨범을 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내 음악의 연주가 다소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다. 가령 멜로디는 바꿀 수 없다 해도 왼손 파트를 간단한 음형으로 바꾸어 팬들이 더 편하게 연주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Lake Louise', 'Romance', 'Meditation' 등 광고와 드라마 등에 수없이 사용되며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아티스트인 유키 구라모토는 1998년 첫 앨범 'Reminiscence'에서부터 2013년 'Piano Consolation'까지 총 19장의 앨범을 내놓았으며, 총 누적 판매량은 160만장이 넘었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